[마케팅 실무프로젝트 서포터] 실무프로젝트 수행 기업 신청 안내 (~9.6 일)

2020-09-04

[마케팅 실무프로젝트 수행 기업 신청]

**함께 프로젝트를 수행을 원하는 기업에 직접 신청해주세요.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1. 서울핀테크랩 스타트업 마케팅 연계 서포터

    1) 신청방법

        -1차: 서포터가 원하는 기업에 신청 (신청링크 : https://forms.gle/fsotkJPL5kAZ3BHR9)

        -2차: 신청자가 몰릴 경우, 기업에서 선정

    2) 최종 선정 안내일정

       -수행을 원하는 기업 신청 마감 일자 (~9.6 일)

       -참여기업이 신청자 확인하는 과정 (9.7~8 월화)

       -최종 선정 대상 서포터 안내 (9.9 오전)

    3) 기업별 선정 인원

       -모인: 15명 / 아미쿠스렉스 : 5~8명

       -그 외 기업 : 4~5명

    4) 문의 : jimin.shin@seoulfintechlab.kr / 02-786-0652


2. 참여 기업 소개

1) 모인

*모인은 현재 30 개국에 비대면 해외송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핀테크 스타트업이며, 2018년 1월 대한민국 정부로부터 해외송금 라이선스를 획득하였습니다. 모인은 시중 은행이 기존에 가지고 있던 비효율을 해결하고 신속한 송금 처리, 실시간 송금 현황 안내 등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인지도 형성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시중 은행이 송금인에게 7~8만원의 부과하는 각종 수수료를 부과한다면, 모인은 자체 개발한 해외 송금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송금 수수료 외 추가 비용없이 저렴하게 비대면 해외 송금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특히, 모인은 해외 대학 본과 학생을 포함하여 해외에서 유학 중인 모든 학생들에게 송금 수수료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유학 커뮤니티 및 현지 학생회의 입소문을 통해 최근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서포터 활동 과제 : 모인 해외송금 홍보 활동 / 모인 해외송금 및 핀테크 트랜드 리포팅 / 마케팅 관련 미션 수행 및 인사이트 분석 / 카드뉴스 제작 및 SNS 이벤트 기획

 *담당자의 한마디 : 모인과 함께 2030을 위한 마케팅을 기획하고 실현해보고 싶은 대학생 분들의 많은 지원바랍니다 (SNS 및 온라인 홍보 활동에 경험이 있는 분, 포토샵일러스트 등 이미지 제작 가능자 우대, MZ세대 트렌드에 밝은 분)


2) 엘핀

*기기나 장비 설치 없이 장소를 등록하여 직원, 교육생, 참석자 등이 해당 장소의 방문, 체류 여부를 체크하여 관리할 수 있는 '근태관리' , '출결관리' 서비스를 만듭니다.

*서포터와 함께 하기를 원하는 마케팅 과제 :  페이스북, 블로그 콘텐츠 제작 및 유튜브 영상 제작

*담당자의 한마디 : 사내에 페이스북에 계셨던 분과 아트디렉터님이 직접 온라인마케팅에 대해 피드백과 멘토링으로 함께합니다.  콘텐츠 제작에 강점을 가진 분들 환영합니다.


3) 해빗팩토리

*우리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보험을 바꿉니다. 어렵고 복잡한 보험을 쉽고 편하게 관리할수 있게 해드립니다. 시그널플래너를 통해 평생 위험에 현명하게 대비하세요!

*서포터와 함께 하기를 원하는 마케팅 과제 : SNS 광고를 통한 앱 유입 극대화 / 프로모션을 통한 브랜드 홍보 / SNS채널 브랜드가이드 정립

*담당자의 한마디 : 열린마음으로 협업을 통한 작은 아이디어를 모아 실행에 옮길수 있는 성취감이 있는 분이면 좋을 것같습니다. 마케팅 콘텐츠로만 홍보함이 아닌 개발자 기획자 프로덕트매니저 등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함께 만들어 내는 과정을 통해 기쁨을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콘텐츠 이해도가 높고 서칭능력이 있는분 / 내이야기를 새로운 주제로 풀어보고 싶어하는분 / 데이터를 기반으로 마케팅 업무를 진행하고 싶은분/ 저희 해빗팩토리는 어려운 보험이야기를 다루지만 다양한 분들이 즐겁게 함께할 수 있는 그런 곳입니다.

4) 탱커펀드

*AI기반의 주거용부동산 급매물, 저가매물 추천 서비스 '집집(zipzip.kr)'

*서포터와 함께 하기를 원하는 마케팅 과제 : 부동산 관련 정보를 가공하여 마케팅 콘텐츠로 만들어 배포하는 블로그 마케팅, 페이스북 마케팅 업무를 함께 하기를 희망합니다. 콘텐츠들의 내용은 부동산 정책과 호재, 트렌드 등을 리서치하여, 주택 매수 희망자들이 쉽고 편하게 배울 수 있도록 작성될 예정입니다.

*담당자의 한마디 :  부동산에 관련된 컨텐츠를 작성할 예정이라고 해서 부동산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갖추고 계실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저희는 부동산에 대한 관심을 갖고 있는 서포터가 지원을 해주시기를 희망합니다. 관심만 갖고 있다면 저희와 함께 배워나가고 시장에 산개되어있는 정보들을 같이 리서치하면서, 누구나 쉽고 재밌게 배울수 있는 부동산 관련 정보들을 가공해나갈 수 있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러한 정보들이 사람들의 어떠한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고, 나아가 그 반응들이 탱커펀드 플랫폼으로 얼마나 연결될 수 있는지도 함께 살펴보기를 희망하는 서포터라면 주저않고 지원해주시기를 희망합니다.


5) 스파이스웨어

*스파이스웨어(Spiceware)는 클라우드 컴퓨팅 사용 고객들의 중요 데이터(개인정보, 금융정보 등)를 보호할 수 있는 All-in-One 보안 서비스 플랫폼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입니다. 클라우드, 빅데이터, AI활용 환경을 구축하는데 러닝머신을 이용한 지능화된 데이터 보안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서포터와 함께 하기를 원하는 마케팅 과제 : 페이스북, 링크드인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자사 뉴스레터 기획 및 제작

*담당자의 한마디 : 기업의 온라인 홍보에 대한 관심이 있는 분과 함께 하고 싶습니다. 다양한 트렌드를 이해하고 SNS를 잘 활용할 수 있는 분 이었으면 합니다. https://newneek.co/post/09f45 뉴닉이나 업피티같은 IT분야에서 재미있고 새로운 뉴스레터와 콘텐츠 기획 제작에 관심이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6) 아미쿠스렉스

*법과 기술의 융합을 통해 기존 법률 서비스의 문턱을 낮춘 아미쿠스렉스, 로폼 서비스는 스타트업의 창업, 성장, 투자 과정에서 발생하는 리스크를 방지하기 위한 법률문서자동작성 패키지와 기업의 투자역량강화를 위한 스타트업 실사 솔루션 프로그램 외 필수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든든한 스타트업의 법조팀 역할을 하고자 하는 국내 리걸테크 선도 기업입니다.

*서포터와 함께 하기를 원하는 마케팅 과제 : 1.스타트업 법률실사 프로그램 콘텐츠 마케팅[스타트업 실사/필수문서 서비스 관련 바이럴 영상/SNS 카드뉴스/블로그 콘텐츠 제작, 사용후기 가공] 2.스타트업 커뮤니티 제휴 프로모션 기획[스타트업 커뮤니티(페북그룹/네이버카페 외 각종 스타트업 주관사 운영 그룹)와의 프로모션 제휴 아이데이션, 광고 기획]

*담당자의 한마디 : 로폼 서비스에 관심있는 진취적  / 스타트업 경험 혹은 콘텐츠 제작 경험있고 아이디어가 풍부한 분 환영합니다.

7) 리빌테크놀로지

*리빌테크놀로지는  "결제: QR 코드 바코드, 간편 결제 ex)  제로페이, 위쳇페이, 알리페이, 카카오페이. 송금: 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송금 서비스. 카드: VISA,Master,Unionpay card 를 통한 판매, 커스텀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서포터와 함께 하기를 원하는 마케팅 과제: 동영상 제작, 콘텐츠 제작

*담당자의 한마디 : 동영상 편집 콘텐츠 제작면에서 기본 지식이 있고, 열정이 있으신 분 / 블록체인에 대해서 관심이 있거나, 지식있는 분 / 서포터즈에서 취업연계 가능하신분 / 외국어 가능 (영어/중국어) 환영합니다.